본문 바로가기

unsorteD

84년생 야구선수

뭔가 알게모르게 사회 전반적으로 유명한 84년생이 드물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것이 연예인이든 운동선수든.
오히려 우리 앞세대와 뒷세대가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것 같은데
그 원인이 뭘까 싶다.

일단 이야기 나온 김에 84년생 야구선수를 찾아봤다.
빠른 85까지 포함해 보도록 하자.-_-
출처는 위키피디아. 찾아볼 항목은 03년 신인지명과 07년 신인지명이다.
각각은 고졸신인과 대졸신인에 해당한다.



.....라고 거창하게 썼는데, 결과만 보자.
1차지명. 고우석 박경수 송은범 노경은 박정준 김형근 안영명.
이 중 현재 듣보잡 수준이 아닌 선수는 박경수/송은범/노경은/박정준/안영명 정도가 되겠다.

2차. 이건 인원이 많으니까 적절히 경기 좀 나왔던 사람만 써 보자.
괄호안에는 개인적인 코멘트-ㅅ-
김대우(5연속볼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성열, 강명구, 전병두
윤규진(불을 지르고 말았습니닼ㅋㅋㅋ), 나주환, 우규민(빠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이슬(....), 오재원(식빵)


07년에는 당연하겠지만, 더 적다.
박용근, 김연훈.


총 16명.
그나마 '임팩트 있는 1군선수'는 송은범, 오재원 정도?



비교를 위해 01년 신인을 보자.
김태균 이대호 추신수 채병용 손승락 박재상 박종윤 이승화 채태인.
박종윤 이승화를 붙박이 1군이 아니라고 빼고 봐도 7명.
거기다 여기엔 앞의 3명이 넘사벽이다.
한편 04년 신인 - 장원준 박석민 윤성환 강민호 정우람 이용규 전준우 용덕한

뭔가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84년생들이 적다.
이는 83년생들에게도 비슷한 모양이다.
김진우 권혁 고효준 조동찬 고영민 이현승 안지만 최형우 김태완 송광민 장원삼 연경흠 이대형(03지명)
총 13명에, 꾸준히 모습이 보이는 선수는 권혁 안지만 최형우 장원삼 이대형? 넷이나 삼성이네 지금-_-;


자. 83년생과 84년생만 유난히 이런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뭘까-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