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etC

monsteR hunteR worlD : icebornE

 

힘들었네요. 플레이타임은 월드 본편부터 누계로 계산되기 때문에

실제로 아이스본에 얼마를 들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140시간쯤 된 것 같긴 하네요.

 

월드는 몬스터 하나하나가 다 새로웠고 다양한 경험을 줬었는데

아이스본은 미묘합니다. 전 몬스터가 새로운 것도 아니고

(아종, 특수개체 비율이 상대적으로 늘었습니다.)

사용자경험이 각별하지도 않습니다.

클러치클로가 도입되었지만, 제 손으로는 잘 다루기에는 좀 어려웠고

그래서 수렵이 다소 단조로워지다보니 본편만은 못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네로미에르쯤부터는 짜증이 나고

안-이슈왈다는 다들 괜찮다고 하는데, 제노-지바보다는 확실히 낫습니다.

 

이번에는 파밍이고 트로피고 영 흥이 나질 않는군요.

매미 슬액 세팅을 해볼까 싶다가도 얼마나 더 할까 의문이네요.

퀘스트 마무리지으면 다른걸 해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