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228549&category=117
디스이즈게임을 둘러보던 중 이 기사를 발견하였다.
한 시대를 풍미하였던 서비스가 이렇게 저문다.
소프트맥스는 오판의 연속으로 자멸중인 것 같다.
웹으로 바꾼 것은 그렇다 쳐도,
주사위의 잔영을 없앤 것은 완전한 오판이었다.
이제와서는 소프트맥스의 부활을 논하는 것도 무의미하다 생각된다.
손노리도 영 상태가 좋지 않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도태된 케이스의 전형이라 할 것이다.
그 자리는 각 온라인 게임들이 차지하였지만
그 또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는 법이다.
스토리의 실종
온라인은 패키지에 비해 스토리텔링이 너무나도 약하다.
가장 원론에 충실한 rpg는 언제 볼 수 있을까.(콘솔밖에는 답이 없을까?)
개리 기각스와 데이브 아네스는 모두 타계했고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228950&category=102)
로드 브리티쉬는 먹튀가 되었다.
이제는 누가 나타날 것인가.
이제는 누가 나타날 것인가?
디스이즈게임을 둘러보던 중 이 기사를 발견하였다.
한 시대를 풍미하였던 서비스가 이렇게 저문다.
소프트맥스는 오판의 연속으로 자멸중인 것 같다.
웹으로 바꾼 것은 그렇다 쳐도,
주사위의 잔영을 없앤 것은 완전한 오판이었다.
이제와서는 소프트맥스의 부활을 논하는 것도 무의미하다 생각된다.
손노리도 영 상태가 좋지 않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도태된 케이스의 전형이라 할 것이다.
그 자리는 각 온라인 게임들이 차지하였지만
그 또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는 법이다.
스토리의 실종
온라인은 패키지에 비해 스토리텔링이 너무나도 약하다.
가장 원론에 충실한 rpg는 언제 볼 수 있을까.(콘솔밖에는 답이 없을까?)
개리 기각스와 데이브 아네스는 모두 타계했고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228950&category=102)
로드 브리티쉬는 먹튀가 되었다.
이제는 누가 나타날 것인가.
이제는 누가 나타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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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포립.....
스토리텔링이 있는 온라인이 힘든게
라이트 유저들을 끌만한 흡인력있는 스토리가 잘 안만들어진다는 거니까..
그런 의미에서 열쇠사 시나리오 라이터를 헤드헌ㅌ..[야]
좀 하드하고 매니악해도 괜찮으니까
제대로 RP를 할 수 있는 웰메이드 게임이 있었으면 하는데
근데 아무리 열쇠네 작가라도 온라인형의 스토리는
쉽지 않을것 같은데~_~
아무래도 스토리 있는 쪽이 재밌지.
난 RPG 말고 다른 게임은 해본 적도 없으니..
대전 게임 그런 건 몇 번 하면 질리지 않나? ㅋ
난 동기부여가 안되면 할 이유를 찾지 못해서-_-;
그래서 다른 장르는 거의 신경을 쓰지 않고 살지.
'엔딩을 보겠다는 동기'가 있다면 가끔 하지만;
카오스나 FM에 빠지지 않는데는 그 이유가 가장 크고.
특수한 목적이 걸려있는 경우라면
가끔 남들 하는 것을 같이 하는 수가 있지.
간단한 내기라던가, 친목도모라던가.
아 포립... 미친듯이 했었는데-ㅅ- 주잔도-ㅅ-
소맥까자